개인회생을 알아보고자 전화로 알아본 곳만 7-8 여 곳이었지만, 모든 사무소가 약속이라도 한 듯 '어렵다'는 답변만 돌아왔습니다. 그러던 중 우연히 알게 된 법무법인 수인 양 차장님과 통화를 하게 되었고, 처음으로 '가능하다 해보자'는 답변을 들었습니다.
저의 입장을 귀 기울여 들어주고 이를 실무에 반영할 수 있는 충분한 경력을 갖춘 곳이라는 판단이 들어, 지난해 직접 찾아가 상담받고 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. 그리고 오늘 법원의 개시 결정문을 받게 되었네요.
막상 접수하고 나서 개시 결정이 나기까지는 1개월도 채 안 되는 짧은 시간에 신속하게 진행되어 당황스러울 정도로 깔끔하게 끝났네요. 그리고 사실 오래전부터 기다리고 준비해온 시간들이 있었습니다. 힘든 시간들이었지만 양 차장님께서 아무것도 모르는 저의 걱정과 고민에 대해 항상 친절하게 답변해주셨기 때문에 믿고 버틸 수 있었던 게 아닌가 합니다. 사람 관계는 첫인상이 좋아도 나중엔 더러 얼굴 붉히는 일도 생길 수 있습니다. 그런데 저에게 법무법인 수인과 양 차장님은 처음과 끝이 같은 좋은 기억으로 남게 될 것 같네요.
이곳을 알게 된 것은 저에게 작지 않은 행운이었던 것 같습니다. 사실 이미 친한 지인에게도 소개해줘서 무료 상담도 받고 그 지인의 고민도 해결된 바 있기도 합니다. 오랜 걱정과 고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잘 해결된 것 같아 기쁘고 후련하네요. 앞으로도 열심히 살아가면서 남은 빚을 갚아나갈 예정입니다. 법무법인 수인의 양 차장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, 믿고 맡길만한 곳이니 고민 중인 분이라면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.
|